- 대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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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지역사회 내 경제·정서·사회적 어려움에 놓인 주민과 가정
- - 국민기초생활수급가정, 차상위 가정, 일반가정
- - 한부모, 조손, 장애인, 소년소녀가장 가정
- -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 추천가정
- - 기타 상황으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가정
이용방법
- 01.접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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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당사자가 직접 문의
- - 복지사각지대 대상 직접 발굴
- - 유관기관 또는 지역주민(이웃)을 통한 접수
- 02.초기상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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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복지관 또는 당사자 가정에서 상담진행
- - 기본정보 및 문제(욕구)확인
- 03.사례회의 및 서비스계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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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복지관 내부회의를 통해 서비스 이용여부 결정
- - 당사자와 함께 문제해결을 위한 목표 및 서비스 계획 수립
- 04.서비스 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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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서비스이용계획서의 목표달성을 위해 상호노력
- - 상담, 서비스제공, 자원연계 등 지원
- 05.종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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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- 목표 달성 시 종결 (미달성시 연장 및 재사정)
- - 종결이후 3개월간 사후관리 (모니터링)
문의:
033-744-6617 / 070-4188-0553 사례관리팀
방문상담:
봉산로 103 복지관 내 1층 사무실